즐겨찾기+  날짜 : 2020-08-12 오후 12:55:0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행사

제10회 김천CEO포럼 오찬 세미나

이랑주 Brand V. LAB 대표 초청 특강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주제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9년 11월 19일
ⓒ 김천신문
김천상공회의소와 DGB 금융그룹이 공동주최한 제10회 김천CEO포럼 오찬 세미나가 지난 19일 탑웨딩에서 열렸다.

이날 포럼은 수준 높은 지식과 정보의 공유를 통해 기업경쟁력 제고와 지역경제발전의 올바른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 김천신문

포럼에는 김정호 김천상의 회장과 김윤국 DGB대구은행 부행장, 김충섭 시장, 김세운 시의회 의장, 이주원 소방서장, 윤옥현 김천대 총장, 이은직 경북보건대 총장, 정갑성 한국노총 김천지부 의장 등 지역 기관단체장과 상공인, 언론사 대표 등 각계각층의 리더가 참석했다.
ⓒ 김천신문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강의를 맡은 이랑주 대표는 자신을 “브랜드 비주얼을 컨트롤하는 사람”이라고 소개하며 “제품의 좋은 이미지는 시각적인 효과가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주제 색상을 정해 3번 이상 반복해서 보여줘야 제품에 대한 신뢰감이 생긴다”면서 여러 색을 사용하기 보다는 3가지 정도의 색만 사용할 것과 조명의 강도와 색감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 김천신문

또 “고객의 감동을 하면 스스로 마케터가 되어 스스로 홍보를 해 주게 된다”면서 “고객을 생각하는 그 마음을 어떻게 시각화해 보여줄 수 있는지 고민할 수 있었으면 한다”며 강의를 마쳤다.

이랑주 대표는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랜드 등에서 VMD 기획 및 스타일리스트로 활약했다. 동서대 디자인IT대학원 디자인학 박사학위 과정을 마쳤으며 국내 VMD 1호 박사이다. 현재 한국VMS협동조합 이사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VMD(visual merchandiser)는 마케팅의 목적을 효율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를 시각적으로 연출하고 관리하는 직종이다.
ⓒ 김천신문

김충섭 시장은 “오늘 김천경제의 핵심인력들이 다 모인 것 같다”며 “올 한해가 계획대로 잘 마무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시에서도 시민들한테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마지막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하고, “내년도 예산이 생산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 면서 “오늘 이 자리를 통해 경제인들이 소통하고 화합하여 지혜를 모으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고 “김천이 잘 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 달라”고 인사했다.
ⓒ 김천신문

김세운 의장은 “어렵다고들 얘기하지만 항상 긍정적인 생각으로 남들보다 조금 더 열심히 하고 부지런히 빠르게 하면 살아남을 수 있다는 희망으로 열심히 했으면 좋겠다”고 말하고 “시의회차원에서도 우리 상공인들이 잘 될 수 있도록 동참하고 돕겠다”고 인사했다.
ⓒ 김천신문

김정호 회장은 “쌀쌀한 날씨만큼이나 경제가 어렵지만 어려운 환경에서도 노력한다면 꿋꿋이 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고 “우리 김천은 노사민정이 한마음 한뜻으로 가장 화합이 잘되는 도시”라면서 “우리 기업들이 잘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성원을 바란다”고 인사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9년 11월 19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새김천로타리클럽 부인회, ‘이중언어교실 교재비’ 후원
쾌적한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빈집실태조사
문화예술회관 공연장 대피유도 교육
남면봉천지구 지적재조사 경계결정 위원회
샤인머스켓 1번지 김천, 지상파 방송 출연
김충섭 시장, 김재광 부시장 ‘쌍두마차’ 국비확보 위한 광폭 행보
김천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국비 45억원 확보
김천의 랜드마크 사명대사공원 숙박동 오픈
김천시장 직인 등 18년 만에 교체
김충섭 시장, 집중호우 대처 상황 점검
기고
요즘 우리 사회 여러 분야에서 문제가 제기 되고 있는 갑질과 불통은 공직사회뿐만 아.. 
1, 국민권익위원회의 종합청렴도 평가의 의미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지난 .. 
칼럼
작년 가을 학교 앞 화단에 있는 매화와 살구나무의 가지치기를 했다. 너무 과도하게 .. 
1만 원권은 얼마나 힘이 있을까. 지난 해 조카 결혼식 때 친척들 축의금을 받아 혼주.. 
나무가 제 발로 산에서 내려올 리가 없다. 산은 나무의 태생지요, 집이요, 보금자리요.. 
김천부동산
‘김천 아포 스마트시티’ 4일 모델하우스 ..  
‘100세 인생설계, 김천시가 도와드립니다..  
김천 아포읍 ‘김천아포지역주택조합’ 조..  
김천혁신도시의 블루칩 투자처!  
자연과 어우러진 도심 아파트  
김천신문 / 주소 : (39607) 경북 김천시 김천로 62 장원빌딩 6층 / 발행·편집인 : 김영만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성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2,268
오늘 방문자 수 : 6,787
총 방문자 수 : 37,818,7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