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0-03-31 오후 07:37: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인물

새인물-이태균 한국문협 김천지부장

“힐링과 감동 주는 명작의 산실 만들 것”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20년 02월 25일
ⓒ 김천신문
한국문인협회 김천시지부 신임지부장에 이태균 시인이 선출됐다.
지난 18일 열린 문협 김천시지부 정기총회에서 이태균 시인이 지부장에 선출돼 앞으로 2년의 임기로 협회를 이끌어가게 됐다. 김석인 배영희 부회장, 이석수 사무국장, 이태옥 김수화 감사, 이상구 서석철 간사로 임원진이 구성됐다.
신임 이태균 지부장은 “김천문협 창립이후 기라성 같은 선배문인들의 열정과 노력 속에서 면면이 이어온 우리 김천문협과 지역문학 발전에 미력하나마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 40년간 공직 경험을 접목해 좀 더 새롭고 활성화되는 명작의 산실로서 시민은 물론 전국 독자들에게 힐링과 감동을 주는 문단이 되도록 하겠으며 선배, 동료 의견을 수렴하고 회원들의 많은 창작활동과 문학 강좌, 문학을 사랑하는 시민들이 많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나날이 행복한 삶의 여유를 느끼도록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 “우리가 위기지학(爲己之學)과 더불어 문학을 쫓다가 이제는 문학이 나도 모르게 쫓아와 자리해 앉는 문자의 치유와 소통, 그 은유의 강이 독자의 가슴에 눈물로 맺히게 하는 사명감을 펼쳐보일 것”이라 덧붙였다.
이태균 지부장은 김천 출신으로 김천고를 거쳐 한국방송통신대 행정학과와 경북대 행정대학원 도시행정학과를 졸업하고 대구한의대 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문예사조’ 신인상 당선으로 문단에 나와 시집 ‘으름나무 하늘을 품다’를 발간했다.
이 지부장은 전국공무원문예대전 시조부문 최우수상, 중앙일보 시조백일장 장원 등을 수상했다. 한국문인협회 김천지부 부지부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한국문인협회 회원, 한국문인협회 경상북도지회 감사, 한국예총 김천지회 감사, 한국노인의료복지학회 이사를 맡고 있다. 성덕대 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 K대학에 출강중이다.
가족으로는 부인 김미정씨와의 사이에 유섭, 재백 형제를 두고 있다.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20년 02월 25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고위공직자 김천시 1위 자산가는 누구?
4·15총선 후보 등록 마감…배영애 송언석 박성식 이성룡 이상영
미래통합당 송언석, 총선 후보 첫 등록
김천시청 구내식당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더불어민주당 배영애, 총선 후보등록
무소속 이상영, 총선 후보 등록
`대덕의 마음을 모아` 코로나19 성금 기탁
감천초, 가정돌봄 학생에게 사랑의 선물 전달
정부, 소득 하위 70%가구에 ‘긴급재난지원금’ 최대 100만원 지급
인문학 한 그릇-물의 겸허한 본성
기고
북한에 주소, 직계가족, 배우자, 직장 등을 두었고 북한을 벗어난 후 외국국적을 취.. 
햇볕에 등을 기대고 가부좌를 하였다. 따사로운 새 봄의 햇살이 지친 어깨를 두드린다.. 
칼럼
어린왕자를 쓴 생텍쥐페리는 지도자에 대하여 이렇게 정의했다. ‘지도자란 책임을 지.. 
봄비가 소리 없이 내리는 이른 아침이다. 강가에 피는 물안개가 보고 싶어 팔당대교 .. 
고향을 떠난 지 20년이 넘어서야 인근 구미 해평에 근무할 기회가 주어졌다. 그때 고.. 
김천부동산
‘김천 아포 스마트시티’ 4일 모델하우스 ..  
‘100세 인생설계, 김천시가 도와드립니다..  
김천 아포읍 ‘김천아포지역주택조합’ 조..  
김천혁신도시의 블루칩 투자처!  
자연과 어우러진 도심 아파트  
김천신문 / 주소 : (39607) 경북 김천시 김천로 62 장원빌딩 6층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임경규 오연택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성 / Mai 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8,426
오늘 방문자 수 : 4,655
총 방문자 수 : 32,200,2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