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1-04-16 오후 06:05:3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인물

김천상의 24대 회장으로 안용우 부회장 추대

2021년도 정기의원 총회서 만장일치
이성훈 기자 / kimcheon@daum.net입력 : 2021년 02월 26일
안용우회장
안용우 부회장이 김천상의 24대 회장으로 추대됐다.

ⓒ 김천신문

26일 오전 11시 김천상공회의소 4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1년도 정기의원총회의 결정으로 참석한 상공의원 31명의 만장일치였다.
총회에 앞서 김충섭 김천시장이 김천상의를 찾아와 퇴임하는 김정호 회장에게 기념패와 꽃다발을 전달했다.

ⓒ 김천신문

김 시장은 “김천 지역경제 발전은 물론 김천 상공인의 권익 신장을 높여 주었다. 뜨거운 열정으로 김천시정에 협조해 더 큰 성과를 이룬 만큼 김천시민의 기억에 남을 것이고 김천경제사와 김천시사에도 남을 것”이라고 김정호 회장의 성과를 회고하고 “후배에게 귀감이 되고 자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김천공동체 발전을 위해 지도자로 남아줄 것”을 당부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이날 총회는 개회선언, 전차회의록, 결의내용보고, 보고사항의 순으로 진행됐다. 의안으로는 2020년도 사업보고 및 결산, 2020년도 이익잉여금 처분, 2021년 추경예산 , 정관 및 제규정 개정이 일괄상정돼 의결, 원안 가결됐다.
김정호 회장은 인사말에서 “지난 해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타 지역에 비해 잘 이겨낸 김천 기업이 자랑스럽다. 김천상의가 전국에서 으뜸가는 상의가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김천신문
대구은행 김동호 김천지점장의 감사보고에 이후 2021년도 새로 상공위원이 된 신임 위원과 기존 상공위원 대신 새로이 자리한 상공위원이 소개됐다.

ⓒ 김천신문
임원선출에 앞서 김정호 회장은 24대 회장은 경선이 아닌 추대 방식임을 고지했다. 경선 시 발생하는 갈등과 경선 후 생기는 후유증을 막기 위해서는 추대가 바람직하다는 설명이었다.

ⓒ 김천신문

또 추대를 위해 4차례의 회장단 회의를 가지는 등의 과정을 거쳐 갈등이 생길 수 있는 부분을 사전에 방지했다.
24대 회장으로 추대된 상공위원은 ㈜하나 안용우 대표로서 상공위원이자 부회장으로서 김천상의 발전에 기여해 왔다.

ⓒ 김천신문

안용우 신임회장은 인사말에서 “김천상의의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이끌어 나가야 한다는 책임감에 어깨가 무겁다”고 말하고 “김정호 전 회장이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제공하고 김천상의의 위상을 높였다”고 공로를 밝혔다.
또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자세로 임할 것이며 희로애락을 함께 하며 지역경제가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회원 기업의 대변자로서 건전한 목소리를 내겠다”고 말했다.

ⓒ 김천신문

안용우 회장이 24대 김천상의 회장이 됨으로서 김정호 전 회장은 관례에 따라 명예회장으로 추대됐다.
김정호 명예회장에게는 이철우지사 감사패, 김천시장 감사패, 한국노총 김천지부장 감사패, 대한상의 감사패가 전달됐으며 안용우 회장, 이창재 부시장, 정갑선 한국노총 김천지부장이 수고해 주었다.

ⓒ 김천신문
또한 김천상의 직원 대표로 꽃다발도 전달했다.
이후 신임 안용우 회장의 주재 아래 임원이 선출됐다. 후보자를 먼저 발표 후 참석한 상공위원으로부터 동의를 받은 방식으로 진행됐다.

ⓒ 김천신문

후보자는 단 한명의 거부도 없이 찬성을 얻어 임원이 됐다.
안용우 회장은 총회를 마치면서 “늘 소통하면서 김천상의 사업을 추진하는데 회원사의 의견을 반영할 것”이라며 소통을 강조했다.

ⓒ 김천신문
* 화분과 화환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사진 : 나문배 부장


이성훈 기자 / kimcheon@daum.net입력 : 2021년 02월 2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KBS‘가요무대’특집 방송, 4월 19일 밤 10시
송언석 국회의원-국민의힘을 떠나며..
도서관 주간에 찾아가 보다
강변공원 진입도로 확장공사 준공식
2021 상반기 수시인사 승진임용 심의결과
‘강지훈 극장골’ 김천, 부천전서 홈경기 첫 승 기록!
넓어진 주차장 민원불편 해소 기대
우리부모님을 부탁해요-행복드림 주간보호
김천시, 빈농약병 수거용 마대 보급사업 실시
우리모두 다시 시작해야
기고
요즘 들어 부쩍 학교폭력이라는 말이 자주 보이는데.이쯤 되니 학교의 정체성마저 의.. 
주차빌딩 준공으로 시청 앞 주차장에 여유가 생겼는데. 시청을 찾은 시민들 얼굴에 .. 
칼럼
조선 후기 승려로서 우리나라 다도(茶道)를 정립시킨 초의선사(草衣禪師 1786~1866)는.. 
“한 잔 먹세 그려 또 한 잔 먹세 그려 꽃 꺽어 세어가며 무진무진 먹세 그려/이 몸 .. 
시간이 이 우주에 생겨난 것은 언제부터일까? 구약성서 「창세기」에 “태초에 하나님.. 
김천부동산
김천시,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 접수 ..  
경북도, 도청신도시개발 등 공직자 땅 투기..  
김충섭 김천시장 현장행정 강화,“소통이 ..  
김천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지원 시..  
김천시, 20대 청년 주거안정을 위한“주거..  
김천신문 / 주소 : (39607) 경북 김천시 김천로 62(평화동) 장원빌딩 6층 / 발행·편집인 : 김영만 / 편집국장 : 이성훈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28,788
오늘 방문자 수 : 19,295
총 방문자 수 : 49,099,0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