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19-11-22 오전 09:16:1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의회

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 김천의료원 행정사무감사

나기보 도의원, 공공의료원으로서의 책임경영 강화 위한 날카로운 지적과 대안 제시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9년 11월 07일
경북도의회행정보건복지위원회는 7일~12일까지 4일간에 걸쳐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소관 산하기관에 대한 현지 행정사무감사 활동을 실시한다. 첫날 일정으로 7일 포항의료원 및 김천의료원에 대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오후 4시 30분 김천의료원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공공의료원으로서의 책임경영 강화를 위한 날카로운 지적과 대안을 제시했다.
ⓒ 김천신문
나기보(김천) 의원은 재직기간 1년 미만의 직원이 퇴사하는 경우가 많음을 지적하며 의료원 업무의 전문성 및 연속성이 확보될 수 있도록 하위직원에 대한 보수체계 개선 및 인사운영에 있어 공정한 불공정한 대우를 받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 업무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주문했다.
ⓒ 김천신문
홍정근(경산) 의원은 2019년 도 종합감사에서 주로 회계·계약 및 인사관련분야에서 지적사항이 나왔음을 언급하며 직원들에 대한 정기적인 회계 및 인사교육을 강화해 지적사항이 반복적으로 나오지 않도록 투명한 회계처리와 공정한 인사업무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주문했다.
ⓒ 김천신문
김하수(청도) 의원은 지역 특성을 반영한 의료서비스 특수시책 실적이 해마다 감소하고 있음을 지적하며 만성질환관리사업 및 찾아가는 행복병원 운영사업의 경우 도민들과 밀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므로 사업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해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도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역할에 충실할 것을 당부했다.
ⓒ 김천신문
배진석(경주) 의원은 의료원의 진료과별 목표 달성률이 특정 4개과가 전체 평균보다 낮게 나왔음을 지적하며 목표설정 시 환경변화에 대한 철저한 원인분석과 합리적인 기준에 입각해 목표설정을 해줄 것을 주문했다. 또 지역거점 공공병원 환자만족도 조사결과 중 의사진료 서비스 등 4개 항목이 전국평균보다 낮음을 언급하며 병원경영에 있어 서비스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책임경영에 매진할 것을 당부했다.
ⓒ 김천신문

박영서(문경) 행정보건복지위원장은 “금번 행정사무 감사는 11대 전반기 의회 마지막 감사로 의원님들의 열의가 어느 때 보다 뜨겁다”라며 “도민들로부터 위임받은 권한으로 도정 업무 전반에 대한 추진 과정과 실태를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면밀히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 김천신문

김미경 김천의료원장을 비롯한 직원들은 이날 감사에서 나온 지적과 대안을 수용해 도민을 위한 의료원으로 거듭날 것을 밝혔다.
ⓒ 김천신문

한편 향후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소관 산하기관 현지 행정사무감사 일정에 따라 8일은 경북행복재단, 새마을세계화재단 11일 경북지방공무원교육원, 경북여성정책개발원 12일은 안동의료원, 경북청소년육성재단, 경북독립운동기념관 순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사진:나문배 기자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9년 11월 07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예비후보자 역량과 비전을 듣다 ㉰-최한동 예비후보(김천시체육회 종목별회장단협의회 회장)
역사와 문화, 흥미로운 이야기가 스며있는
새마을부녀회 500여 회원 함께 모여 김장
첫 민간시체육회장 선거 내년 1월 11일 최종확정
발암물질 `연초박` 김천공장 반입 충격
어모면 능치리 `백두대간 생태축 복원사업 개통식` 열려
김천시, ˝SRF 소각장 사용허가된 사실 없다˝밝혀
김천인이 낸 책-‘동유럽·터키를 가슴에 담다’
기자수첩-비싼 복원사업, 저렴한 환경파괴
제10회 김천CEO포럼 오찬 세미나
기고
쌀쌀한 바람과 함께 불의 사용이 잦은 계절이 찾아왔다. 건조한 겨울과 봄철에 화재가.. 
새해를 맞이한 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2019년도 막바지에 접어들었다. 이맘때가 되.. 
칼럼
언론 플레이에 능하고 잦은 TV출연으로 모르는 사람이 없다할 정도로 지명도 높은 국.. 
 
예술가는 예술활동 곧 예술작품을 창작하거나 표현하는 것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이다... 
김천부동산
‘김천 아포 스마트시티’ 4일 모델하우스 ..  
‘100세 인생설계, 김천시가 도와드립니다..  
김천 아포읍 ‘김천아포지역주택조합’ 조..  
김천혁신도시의 블루칩 투자처!  
자연과 어우러진 도심 아파트  
김천신문 / 주소 : (39607) 경북 김천시 김천로 62 장원빌딩 6층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임경규 오연택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성 / Mai 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73,262
오늘 방문자 수 : 21,293
총 방문자 수 : 27,055,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