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3 13:49:0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의회

김천시의회 이우청 의원, 제8대 후반기 의장 연장자 우선 당선

나영민 부의장, 이명기 의회운영위원장, 박영록 행정복지위원장, 이복상 산업건설위원장 선출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20년 07월 01일
ⓒ 김천신문
김천시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에 이우청 의원이 당선됐다.
제214회 임시회 첫날인 1일 오전 10시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8대 후반기 의장 선거 결과   이우청 의원이 의장으로 선출됐다.
이날 3차에 걸친 의장 선거 최종 결과 4선 이우청 의원(63세)과 재선 백성철(60세) 의원이 각 7표를 얻어 동표로 연장자우선에 따라 이 의원이 당선의 영광을 안았다.
1차 의장선거 투표에서는 총투표수 17표 가운데 이우청 의원 6표, 진기상 의원 6표, 백성철 의원 5표를 얻었다. 2차 투표에서는 백성철 의원 7표, 이우청 의원 5표, 진기상 의원 5표를 얻었다. 1, 2차 투표 모두 재적의원 과반수의 표를 얻은 의원이 없어 결선투표에 들어갔다.
최종투표에서는 이우청 의원과 백성철 의원이 각 7표, 진기상 의원이 3표를 얻었다.

이우청 의장당선자는 “부족한 저를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해주셔서 고맙다”고 인사하고 “후반기 의장으로서 집행부를 견제 감시하는 역할에 충실하고 17명의 의원 모두가 바른길을 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이어진 부의장 선거에서는 나영민 의원이 10표를 얻어 7표를 얻은 이진화 의원과 3표 차로 후반기 부의장에 당선됐다.

ⓒ 김천신문
나영민 부의장당선자는 “의회는 높고 낮음이 없는 수평조직이며 의회운영을 위해 의장단을 선출한다고 생각하기에 의원님들을 대변해 심부름하는 일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하고 “시민이 주신 권한을 시민여러분들에게 쓰기 위한 약속도 지켜나갈 것”이라 덧붙였다.








2시간여의 각축전이 벌어진 위원장 선거에서는 이명기 의원이 운영위원장에 , 박영록 의원이 복지위원장에, 이복상 의원이 산건위원장에 각각 당선됐다.

각 위원회별 구성결과 운영위원회에는 이명기, 박해수(간사), 이선명 전계숙 남용철 김동기 김응숙 의원이 행정복지위원회에는 박영록, 남용철(간사), 김병철, 이선명, 진기상, 이명기, 이승우, 김응숙 의원 산업건설위원회에는 이복상, 김동기(간사), 김세운, 백성철, 이진화, 나영민, 전계숙, 박해수 의원이 배정됐다.

ⓒ 김천신문

후반기 의장단 선출 현장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20년 07월 01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슬기로운 김천여행” 김천시 이색관광코스 공모전 개최..
김천의료원 건강검진센터 준공식 성황리에 개최..
영화·음식·놀이로 채운 하루..
김천시, 경북 최초 국가유공자 봉안시설 조성..
2025김천학교스포츠클럽리그 성황리 종료..
‘독도수호 나라사랑’독도체험 탐방 운영..
한국도로공사, 페루에 K-고속도로 운영 노하우 전수한다..
청결한 지좌동 우리 손으로..
조마면, ‘칭찬 조마인 3호’ 선정..
‘어린이 축구교실 지속-첫 eK리그 참가’ 김천상무, 다양한 방법으로 김천시민과 축구팬에게 다가간다!..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79,821
오늘 방문자 수 : 58,639
총 방문자 수 : 100,753,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