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0-01-26 오후 05:29:4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행사

한국문인협회김천지부, 김천문학 제38집 발간

시, 시조, 동시, 수필 등 회원 작품 100여점 수록
문인상 등 수상관련 특집‧신간안내‧출향문인작품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9년 12월 06일

ⓒ 김천신문

한국문인협회김천지부에서 지역 문학발전을 위해 회원들의 작품을 모아 매년 펴온 ‘김천문학’ 제38집이 발간됐다.

이번 김천문학에는 제3회 매계문학상 향토문인상을 수상한 권숙월 시인, 제20회 경상북도 예술상(문학)을 수상한 이태옥 수필가, 제23회 김천시문화상을 수상한 박기하 시조시인 등 3인의 수상관련 내용을 특집으로 다뤘다.

릴레이 ‘나의 글쓰기’란은 수필가인 이태옥 김천문협 지부장이 바통을 받아 수필의 개괄적 이해를 프롤로그로 ‘삶을 고뇌한 친근하고 읽기 쉬운 수필’을 쓰기 위한 작가만의 세계를 독자에게 이야기하듯 풀어냈다.

회원신간으로는 이익주 시조집 ‘금강송을 읽다’와 강흥구 시집 ‘둥지의 아침’을 소개했다.

이외에도 강흥구 권숙월 김성현 김수화 민경탁 서석철 송상용 최명숙 회원의 시 37편, 김덕희 김석인 노중석 박기하 박화남 백주하 유선철 윤애라 이병철 이상구 이석수 이익주 이태균 장병우 황삼연 회원의 시조 60편을 수록했다. 또 정정선 회원의 동시 5편, 김선규 배영희 이우상 정성천 회원의 수필 8편 등 총 110편의 회원작품도 실었다.

출향문인으로는 김연화 김종태 문수영 배정미 성국희 손상호 정선기 정영숙 시인의 시와 시조 14편, 송재옥 송일호 수필가의 수필 2편 등 총 20여편을 게재해 시민들에게 출향작가의 작품을 알렸다.

표제화는 한국미협 회원인 박영준 문성중 교감의 작품이다. 박 교감은 아시아 수채화연맹전, 세계수채화대전, 국제문화예술교류전 등 다수의 국제대회에 참가했다.

이태옥 지부장은 ‘예술은 길다’란 제목의 발간사에서 “예술인이 길게 사는 길이 바로 자기의 생애에 좋은 작품을 많이 남기는 일이요 후세에 덕을 끼치는 작품을 전하는 일”이라 했다.

김수화 사무국장은 편집후기에서 “바쁘다는 핑계로 잊고 지낸 조금씩 멀어져간 이들이 기억의 빗장을 열고 물안개 되어 시나브로 피어오른다”며 여름 예술장터, 시낭송‧암송 대회, 깃발시화전, ‘가을빛 소묘’ 시화전, 김천예술제 문예백일장 등 김천문협의 연간행사를 되돌아봤다.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9년 12월 0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충섭 시장, 자유한국당 입당
아뜰리에-용암사의 아침
엠카페, 달고나 활용한 이색메뉴 가득
김천직지로타리클럽, 어모중증장애인 자립지원센터 봉사활동
조마면 영명사 자비의 쌀 기탁
김천시청 공무원, 24년째 나눔 실천
기고-김천중앙고 율곡동 이전에 따른 기존 학교의 활용 방안 신속히 수립해야
한국자유총연맹김천시지회 율곡동분회 출범식
기고-우리 가족의 고향 나들이
이철우 도지사, 설 종합대책 추진
기고
얼마 전 조카결혼식이 있어서 고향 김천을 다녀왔다. 정말 오랜만에 대학졸업반인 딸.. 
어느덧 2019년도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이맘때쯤이면 우리.. 
칼럼
해오라비를 소재로 한 조선 중기의 시조이다. 유명한 문장가며 서예가인 신흠(申欽 호.. 
언론 플레이에 능하고 잦은 TV출연으로 모르는 사람이 없다할 정도로 지명도 높은 국.. 
 
김천부동산
‘김천 아포 스마트시티’ 4일 모델하우스 ..  
‘100세 인생설계, 김천시가 도와드립니다..  
김천 아포읍 ‘김천아포지역주택조합’ 조..  
김천혁신도시의 블루칩 투자처!  
자연과 어우러진 도심 아파트  
김천신문 / 주소 : (39607) 경북 김천시 김천로 62 장원빌딩 6층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임경규 오연택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성 / Mai 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6,900
오늘 방문자 수 : 5,524
총 방문자 수 : 29,59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