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16 06:03: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인터뷰

인터뷰-김천시의회 나영민 부의장

“낮은 자세로 시민의 심부름꾼 될 것”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20년 07월 08일
ⓒ 김천신문


“의회는 높고 낮음이 없는 수평조직이며 의회운영을 위해 의장단을 선출한다고 생각하기에 의원님들을 대변해 심부름하는 일꾼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며 시민이 주신 권한을 시민여러분들에게 쓰기 위한 약속도 지켜나가겠다.”
제8대 김천시의회 후반기 부의장에 당선된 나영민(54세) 부의장의 당선소감이다.
나 부의장은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이번에 부의장이라는 중책까지 맡게 돼 어깨가 무겁지만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 뜻이 무엇인지 파악해서 시민이 주인이고 시민이 잘 사는 의정활동에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시민이 부리는 힘 있는 큰 일꾼이 되겠다’던 초심을 잃지 않을 것을 약속하는 나 부의장은 “시민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신 성원을 잊지 않고 의정활동을 함에 있어 시민을 가장 중심에 두고 권력을 누리는 시의원이 아니라 더 낮은 자세로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시민의 불편한 곳을 구석구석 찾아 해결하는 일꾼이 될 것”이라며 “제가 잘못하면 질책하시고 부족한 점은 꾸짖고 고언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동료 및 선‧후배 의원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한 가교역할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며 시민의 대변자로서 집행부를 감시‧견제하는 의회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며 대안을 제시하는 시의원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미래통합당 재선의원인 나영민 부의장은 제7대 의회운영위원회 간사, 결산검사대표위원, 예산결산특별위원장과 8대 전반기 의회운영위원장을 역임했다. 수상경력으로는 의정봉사대상, 민주평통의장(대통령)상,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 등이 있다.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20년 07월 08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4회 김천시 노인회장기 한궁대회 성료..
여영각 제15대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장 취임식 개최..
김천시청, 2025 대통령기 전국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 일반부 남자 단체전 우승에 이어 여자배드민턴단도 개인단식과 복식 모두 결승에 올라…..
김천대 재학생들, 태국 의료봉사 및 보건위생 교육 참여..
김천 성의 4개교, 학교 개편 신청서 통과..
김천시의회, 제253회 임시회 개회..
한일여중, 업사이클링 기부 활동 전개..
대항면, 7월 이장회의 개최..
김천시 통합관제센터, 차량털이범 현장 검거 기여..
김천교육지원청, 한울타리유치원 설명회 실시..
기획기사
제9대 후반기 김천시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1년이라는 반환점을 지났다. 나영민 의장을 중심으로 한 18명의 의원들은 ‘기본과 원칙으로..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2,738
오늘 방문자 수 : 11,021
총 방문자 수 : 101,502,9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