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0-07-09 오후 05:39:5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기고

기고-농부산물 태우지 말고 파쇄해주세요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19년 11월 14일
↑↑ 김천소방서 서장 이주원
ⓒ 김천신문
쌀쌀한 바람과 함께 불의 사용이 잦은 계절이 찾아왔다. 건조한 겨울과 봄철에 화재가 집중되기 때문에 각 소방서에서는 11월을 불조심 강조의 달을 지정하여 화재예방 분위기를 조성하고 겨울철 소방안전 대책을 마련하여 화재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최근 수확을 끝낸 논·밭에서 농부산물 소각으로 인한 화재출동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소방차 오인출동으로 인해 출동공백이 생겨 필요한 순간에 소방차 출동이 늦어질 수 있다.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 경상북도는 지난 10월 31일자로 화재예방 조례를 개정했다.
화재로 오인할 만한 우려가 있는 불을 피우거나 연막소독을 실시하고자 하는 자는 그 행위를 하기 전에 그 일시·장소 및 사유 등을 별지 서식에 따라 관할구역 소방서장에게 신고하여야 한다. 기존 다중이용업소의 영업장, 주택상가 밀집지역 또는 숙박시설, 공사현장 외에 산림인접지역 및 논과 밭 주변, 비닐하우스 밀집지역이 추가되었다.
즉, 풀이하자면 산림인접지역, 논과 밭 등에서 불을 사용할 때는 관할구역 소방서장에게 신고를 하여야 하고 만약 신고를 하지 않고 불을 사용하여 소방차를 출동하게 했을 시 과태료 20만원을 부과 받게 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농부산물을 태우지 말고 잘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김천시에서는 농기계임대 사업소를 5곳을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서 파쇄기를 대여하여 파쇄하여 거름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지난 달 미국 LA에서 큰 산불로 여의도 면적의 2.8배의 달하는 삼림이 탔고 주민 10만 명이 대피하였다. 불과 7개월 전 멀지 않은 강원도에서 큰 불나 해당지역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는 등 심각한 피해를 입었다. 재난의 위험은 어느 곳에서나 도사리고 있다. 자신과 이웃을 위해 언제나 불조심을 잊지 말도록 하자.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19년 11월 14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 7월 8일자 인사이동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정신건강교육
한일여고 육상부, 전국대회 휩쓸다
김천시, 2020년 산불방지 우수기관 평가 ‘우수’
김천시, 코로나19 예방 물류창고 방역 물품 전달
김천경찰서, 주간노인보호센터 방문 교통안전 교육
김천의료원, 도농교류의 날 ‘대통령표창’ 수상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원서접수 지원
김천시, 농림지 동시발생 돌발해충 협업방제
양금동 새마을협의회 연도변 풀베기 및 환경정비 작업
기고
1, 국민권익위원회의 종합청렴도 평가의 의미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지난 .. 
공자는 15살에 지학(志學), 30살에 이립(而立), 40살에 불혹(不惑), 50살에 지천명(智.. 
칼럼
나무가 제 발로 산에서 내려올 리가 없다. 산은 나무의 태생지요, 집이요, 보금자리요.. 
산골짜기에 흐르는 시냇물은 사람의 정서를 풀어준다. 산은 정서를 가두지만 물은 풀.. 
언제부턴가 시(詩)의 맛을 알게 되었습니다. 마음에 와 닿는 시를 가슴에 품고 다니며.. 
김천부동산
‘김천 아포 스마트시티’ 4일 모델하우스 ..  
‘100세 인생설계, 김천시가 도와드립니다..  
김천 아포읍 ‘김천아포지역주택조합’ 조..  
김천혁신도시의 블루칩 투자처!  
자연과 어우러진 도심 아파트  
김천신문 / 주소 : (39607) 경북 김천시 김천로 62 장원빌딩 6층 / 발행·편집인 : 김영만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성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8,220
오늘 방문자 수 : 34,324
총 방문자 수 : 36,258,9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