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12 16:22: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피플인사이드

엠카페, 달고나 활용한 이색메뉴 가득


이동현 기자 / elight2240@naver.com입력 : 2020년 01월 22일
스트레스로 지친 현대인들에게 카페는 새로운 휴식공간으로 자리 잡을 만큼 ‘차 한잔’의 의미가 확장되고 있는 가운데 신음동에 위치한 독특한 디저트로 주목받고 있는 엠카페를 소개한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엠카페의 모든 메뉴는 ‘질 좋은 원료로 만들어야만 커피맛과 디저트 본연의 맛을 살릴 수 있다’는 철칙 아래 유기농 원료를 비롯한 엄선된 재료선정으로 건강과 맛을 함께 잡았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달고나 커피·라떼·밀크티는 1960년대부터 설탕을 녹여 베이킹소다를 첨가해 부풀린 추억의 한국식 과자 달고나로 맛을 낸 음료다. 특유의 쌉싸름하고 달콤한 맛으로 복고풍 유행과 함께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추억을 떠올리는 맛으로 한번 맛보면 헤어날 수 없는 마성의 매력을 갖고 있다. 그간 SNS와 방송을 통해 전파된 달고나라떼를 접한 엠카페 김상진 사장은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이곳만의 ‘황금레시피’로 고객 입맛을 사로잡는 메뉴를 개발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매장에 들어서면 정면으로 오픈형 주방이 보이며 음료와 디저트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공개해 믿음직스럽다. 또 갓 만들어져 나오는 스콘·와플 등의 고소한 향과 달고나의 달콤한 향이 어우러져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커피 외에도 허브차나 제철과일로 만든 생과일쥬스, 스무디, 에이드로 상큼한 음료를 더해 선택폭이 넓다. 차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 또한 와플, 허니브레드, 커피콩빵, 고르곤졸라피자 등으로 다양하며 칼로리가 낮고 건강한 단맛을 내는 선인장 시럽, 유기농 무염 버터 등 차별화된 재료를 활용한 세심함이 엿보인다.
ⓒ 김천신문

김상진 사장은 “색다른 음료를 제공하고 싶은 마음에서 시작해 메뉴개발과 ‘최상의 맛’ 연구를 계속하고 있다”며 “카페를 찾는 손님들에게 조금 독특하지만 건강하게 달콤한 메뉴들을 선물하고 싶다. 달고나 메뉴, 수제방탄커피, 소금커피 등 특이하고 맛있는 ‘한잔’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앞으로 김천의 특산물을 활용할 수 있는 디저트나 음료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특히 샤인머스켓을 활용한 디저트도 개발할 예정이다”고 소개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특별한 메뉴들과 추억이 떠오르는 달고나가 생각난다면 신음동 시원청 옆 신기2길 7에 위치한 엠카페를 추천한다. 매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운영하며 일요일은 휴무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이동현 기자 / elight2240@naver.com입력 : 2020년 01월 22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경북도, ㈜풀무원푸드앤컬처와 손잡고 실라리안 기업제품 판로확대..
제4회 김천시 노인회장기 한궁대회 성료..
김천시 자산동 ‘성내경로당’ 준공..
`성공적 한 해 농사를 위해‘ 김천농협, 김천상무에 후원금 전달..
여영각 제15대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장 취임식 개최..
조마면, 안전·복지 환경 개선을 위한 단체장협의회 회의 개최..
김천시, 한국교통안전공단, 김천시의회, 김천경찰서..
율곡초등학교 6학년 1반, AI 펭톡 전국 마일리지 학급 대항전 전국 3위 달성!..
감문국이야기나라 물놀이장 주말 조기 개장..
경북보건대학교 간호학부, ‘KALS 자격과정’ 운영 성료..
기획기사
제9대 후반기 김천시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1년이라는 반환점을 지났다. 나영민 의장을 중심으로 한 18명의 의원들은 ‘기본과 원칙으로..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1,275
오늘 방문자 수 : 31,355
총 방문자 수 : 101,331,7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