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0-04-07 오후 05:47:3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핫플레이스

엠카페, 달고나 활용한 이색메뉴 가득


이동현 기자 / elight2240@naver.com입력 : 2020년 01월 22일
스트레스로 지친 현대인들에게 카페는 새로운 휴식공간으로 자리 잡을 만큼 ‘차 한잔’의 의미가 확장되고 있는 가운데 신음동에 위치한 독특한 디저트로 주목받고 있는 엠카페를 소개한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엠카페의 모든 메뉴는 ‘질 좋은 원료로 만들어야만 커피맛과 디저트 본연의 맛을 살릴 수 있다’는 철칙 아래 유기농 원료를 비롯한 엄선된 재료선정으로 건강과 맛을 함께 잡았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달고나 커피·라떼·밀크티는 1960년대부터 설탕을 녹여 베이킹소다를 첨가해 부풀린 추억의 한국식 과자 달고나로 맛을 낸 음료다. 특유의 쌉싸름하고 달콤한 맛으로 복고풍 유행과 함께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추억을 떠올리는 맛으로 한번 맛보면 헤어날 수 없는 마성의 매력을 갖고 있다. 그간 SNS와 방송을 통해 전파된 달고나라떼를 접한 엠카페 김상진 사장은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이곳만의 ‘황금레시피’로 고객 입맛을 사로잡는 메뉴를 개발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매장에 들어서면 정면으로 오픈형 주방이 보이며 음료와 디저트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공개해 믿음직스럽다. 또 갓 만들어져 나오는 스콘·와플 등의 고소한 향과 달고나의 달콤한 향이 어우러져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커피 외에도 허브차나 제철과일로 만든 생과일쥬스, 스무디, 에이드로 상큼한 음료를 더해 선택폭이 넓다. 차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 또한 와플, 허니브레드, 커피콩빵, 고르곤졸라피자 등으로 다양하며 칼로리가 낮고 건강한 단맛을 내는 선인장 시럽, 유기농 무염 버터 등 차별화된 재료를 활용한 세심함이 엿보인다.
ⓒ 김천신문

김상진 사장은 “색다른 음료를 제공하고 싶은 마음에서 시작해 메뉴개발과 ‘최상의 맛’ 연구를 계속하고 있다”며 “카페를 찾는 손님들에게 조금 독특하지만 건강하게 달콤한 메뉴들을 선물하고 싶다. 달고나 메뉴, 수제방탄커피, 소금커피 등 특이하고 맛있는 ‘한잔’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앞으로 김천의 특산물을 활용할 수 있는 디저트나 음료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특히 샤인머스켓을 활용한 디저트도 개발할 예정이다”고 소개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특별한 메뉴들과 추억이 떠오르는 달고나가 생각난다면 신음동 시원청 옆 신기2길 7에 위치한 엠카페를 추천한다. 매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운영하며 일요일은 휴무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이동현 기자 / elight2240@naver.com입력 : 2020년 01월 22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긴급재난지원금, `누가 받을 수 있나?`
신음동 주민숙원사업 해결
기호2번 미래통합당 송언석 후보 본격적인 선거운동 펼쳐
관내 두번째 확진자 재확진
4·15총선 후보 인터뷰-기호 8번 무소속 이성룡 후보
기호1번 더불어민주당 배영애 후보 본격적인 선거운동 펼쳐
트바로티 김호중 팬카페 ‘아리스’ 장학금 기탁
부항댐 둘레길 환경 정비 시행
카메라초점-‘사회적 거리두기’ 어디로
김천체육인 코로나19 성금 680만원 기탁
기고
북한에 주소, 직계가족, 배우자, 직장 등을 두었고 북한을 벗어난 후 외국국적을 취.. 
햇볕에 등을 기대고 가부좌를 하였다. 따사로운 새 봄의 햇살이 지친 어깨를 두드린다.. 
칼럼
어린왕자를 쓴 생텍쥐페리는 지도자에 대하여 이렇게 정의했다. ‘지도자란 책임을 지.. 
봄비가 소리 없이 내리는 이른 아침이다. 강가에 피는 물안개가 보고 싶어 팔당대교 .. 
고향을 떠난 지 20년이 넘어서야 인근 구미 해평에 근무할 기회가 주어졌다. 그때 고.. 
김천부동산
‘김천 아포 스마트시티’ 4일 모델하우스 ..  
‘100세 인생설계, 김천시가 도와드립니다..  
김천 아포읍 ‘김천아포지역주택조합’ 조..  
김천혁신도시의 블루칩 투자처!  
자연과 어우러진 도심 아파트  
김천신문 / 주소 : (39607) 경북 김천시 김천로 62 장원빌딩 6층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임경규 오연택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성 / Mai 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8,377
오늘 방문자 수 : 21,695
총 방문자 수 : 32,517,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