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0-12-02 오전 11:25: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우리동네 소식

“장터가 난리 났어요”

시골마을 소박한 장터가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어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0년 10월 26일
ⓒ 김천신문
구성면귀농협의회는 지난 24~25일 2일간 구성면사무소 강건너편 일원(미평3길 30-11)에서 ‘구성 양파를 품다’ 주제로 난장(난리난 장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산물 장터 개설 및 회원 재능기부로 단체 자생력을 키우고 지역 농특산물의 홍보·판매, 나아가 지역주민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구성면귀농협의회 자체적으로 작지만 알차고 의미 있는 행사를 열었다.

회원들이 직접 농사지은 고구마, 호두, 표고, 사과, 샤인머스켓, 대파, 상추 등 다양한 농산물뿐만 아니라 염소엑기스, 양파즙, 굼뱅이즙, 천연식초, 김치, 꿀, 찰보리떡 등 가지각색의 가공품 등 50여종을 한자리에서 구입할 수 있게 농산물 판매전을 펼쳤다.

또한 옛 추억을 살릴 수 있는 디딜방아, 지게, 질메 등 농경유물 10여종을 전시했고 50년전에 사용하던 탈곡기로 벼를 탈곡할 수 있는 탈곡체험, 떡메치기, 천염염색체험 등 체험거리로 흥미를 살리고 군고구마 무료 시식코너 및 양파전, 도토리묵, 장터국밥 등 시골음식 장터가 큰 인기를 끌었다.
ⓒ 김천신문

행사에 참석한 김충섭 시장은 “ 우리 지역에 새로운 꿈을 안고 귀농·귀촌 하신 분들이 각자의 재능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아 시골장터를 열어 지역민과의 화합과 농촌사회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며 행사에 참석한 회원들을 격려했고 “우리시에서 다양한 귀농귀촌 시책을 모색해 귀농인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행복한 시골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응만 구성면귀농협의회장은 “난장은 귀농인과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장으로서 농산물 판로 확대에 기여할 뿐 아니라 또 다른 농촌문화를 만들고 귀농인·지역주민·소비자 간 소통의 장으로 이어질 것이다”라며“금년 첫 시작으로 매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장터를 열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0년 10월 2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인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희망학교 서명환 교장, 교육부장관상 수상
경북보건대학교 간호학과 수석졸업자 박수연 선생님 취업길라잡이 인터뷰
북한과의 저자세, 나랏돈 구걸외교 더 이상 국민의 자존심에 상처는 안 된다!
통합 보건타운, 날아오를까?
코로나 ‘무서운 확산세’…지역 상권 바짝 긴장
괘방령 장원 급제길, 합격명소로 부상
삶의 향기- 코로나와 손녀
2020 운곡초에 국화향이 가득 !!!
지역사회 현대수필의 출발
김천초병설유치원 만4, 5세 김장 수업 실시
기고
확연하게 차가워진 공기에 달력을 쳐다보니 보니 벌써 12월이 다가온 것을 알 수 있습.. 
우리는 삶 속에 긍정의 중요성을 많이 듣고 산다. 긍정이 가져오는 힘이야말로 실로 .. 
칼럼
북한과의 저자세, 나랏돈 구걸외교 더 이상 국민의 자존심에 상처는 안 된다박국천객.. 
7월 초부터 정부의 방침에 따라 면회가 제한적으로 재개되었습니다. 병원이 정해준 날.. 
20여년의 직장생활을 끝내고 드디어 자유의 몸이 되었다. IMF의 높은 파도가 나에게도.. 
김천부동산
‘김천 아포 스마트시티’ 4일 모델하우스 ..  
‘100세 인생설계, 김천시가 도와드립니다..  
김천 아포읍 ‘김천아포지역주택조합’ 조..  
김천혁신도시의 블루칩 투자처!  
자연과 어우러진 도심 아파트  
김천신문 / 주소 : (39607) 경북 김천시 김천로 62(평화동) 장원빌딩 6층 / 발행·편집인 : 김영만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6,681
오늘 방문자 수 : 21,295
총 방문자 수 : 43,006,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