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4-02-21 14:33: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
뉴스 > 음악

시(詩)가 흐르는 김천아코사랑 제2회 정기연주회 개최

여영각단장과 아코사랑연주단 앙상블의 하모니 관객을 사로잡다
이남주 기자 / leebada6@daum.net입력 : 2023년 11월 25일
아코디언의 음률에는 시(詩)가 흐른다. 사색의 계절 가을이 지나가면서 쓸쓸한 겨울의 찬바람이 옷깃을 여미게 한다. 여영각 단장이 이끄는 김천 아코사랑연주단이 지난해에 이어  지난 24일 시립문화회관에서 그 두 번째 공연 연주회를 가졌다.



이부화 지휘자와 아코디언 동호인들이 가을이 지나가고 겨울이 오는 문턱에서 제2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해 공연장을 가득 메운 관객들에게 아름다운 밤의 사색을 갖게 했다.





6명이 함께한 앙상블의 속삭임은 ‘잊혀진계절’을, 5인조 삼백아코사랑은 ‘사운드오브뮤직 OST’를 연주하였고, 7인조 낭만 가객은 ‘나그네설움을’, 지휘자 이부화와 그의 딸 이정아 외손녀 김한울, 정옥자(형수) 이인숙, 김석구(질녀부부)로 구성된 가족 페밀리 앙상블은 ‘아가씨들아, 반달, 찔레꽃을 연주하여 관객들의 열화와 같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어울림 한마당에서는 아코디언과 김천 팝오케스트라가 협연한 ’보랏빛 엽서, 홍시, 굳세어라 금순아를 연주해 아름다운 초겨울의 밤을 장식했다. 또한 특별출연한 테너 서영철, 소프라노 박애경의 아름다운 하모니는 관객들의 감동을 자아냈다.





아코디언은 한국에서는 과거에는 꽤 인기 있었으나 2000년대를 지나서는 인기가 별로 없는 악기이다. 특유의 음색이 트로트나 스탠더드 팝 장르의 1970년대 가요 등과는 잘 어울리고 정겹기는 하였으나 트롯트의 인기가 시들 해지면서 아코디언도 뒤안길로 사라지는 듯했다. 최근 들어 트로트의 부활과 함께 아코디언의 인기도 동반 상승 하고 있는 것이다.



연주회가 끝나고 공연장을 찾은 관객들을 위한 경품추천으로 감사의 마을을 담아 선물을 전했다.


여영각 김천아코뮤즈연주단 단장은 “그동안 지도에 애써주신 이부화 지휘자와 열정적으로 지도에 임해주신 트레이너에 감사드리고 힘들고 어려운 아코디언을 선택해 열심히 연습하여 오늘의 자리까지 함께한 단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정 많고 따스한 인간미로 뭉쳐진 김천아코사랑연주단은 더욱 매진하여 다음 해에는 더욱 성숙 된 모습으로 찾아뵙겠다.” 고전했다.











이남주 기자 / leebada6@daum.net입력 : 2023년 11월 25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4.10총선 김오진 예비후보 인터뷰
수필공원-입학, 대신초등학교의 추억
(속보) 모암동 단독주택 화재 발생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 2024년도 정기총회 성료
‘용산 출신’ 김오진 국민의힘 예비후보, 장남 병역기피 의혹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김천지회운영위원 김오진 예비후보 지지선언
김오진 예비후보, 김천 지역 언론 등과 기자간담회 개최
국민의힘, 김천 선거구 송언석·김오진 양자 경선으로 결정
김오진 예비후보,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공천면접 마쳐
송언석 현의원 국민의힘 공천 면접 마쳐
기획기사
김천시는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 미래 성장동력이 될 첨단산업을 육성하기 위.. 
김천시는 저출산 위기를 극복하고 출산·육아의 부담을 경감시켜 출산율을 제고.. 
이달의 기업
김천시는 2월 이달의 기업으로 ㈜디에스에스(대표 문주연)를 선정하고 2일 선정.. 
김천시(시장권한대행 부시장 홍성구)는 10월 이달의 기업으로 ㈜조흥GF(대표 김..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 편집국장 : 김희섭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3,046
오늘 방문자 수 : 8,747
총 방문자 수 : 81,461,2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