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김천동정

김천시,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최종보고회 개최

최병연 기자 입력 2025.04.30 15:36 수정 2025.04.30 03:36

도민체육대회 준비 완료, 이제는 “완벽한 마무리”만 남았다
도민체전 사전 경기 일정

김천시는 30일(수) 시청에서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D-9일을 앞두고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그동안의 준비 과정을 점검하고,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결의를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이날 보고회에는 배낙호 시장 주재하에 나영민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도의원, 최한동 김천시체육회장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각 부서는 지금까지의 추진 실적을 보고하고, 대회 기간 중 예상되는 현안과 대응 방안을 점검하며, 성공적인 대회 운영을 위한 막바지 준비 사항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특히, 안전, 의료, 교통 및 주차 대책, 종사자의 친절 교육 등 김천시를 방문하는 선수단과 관람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세부 사항들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대회 중 가장 많은 관람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개회식은 5월 9일 16시에 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리며, 시립국악단과 빗내농악의 합동공연과 800대의 드론을 활용한 멀티미디어쇼가 펼쳐진다. 김천 출신 개그맨 박영진의 사회로 진행되는 축하공연에는 박지현, 장민호, 오마이걸 등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출연하여 관람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또한, 대회 기간 중 부대행사로 VR 체험 및 튜닝카 전시 부스, 건강 체험 부스, 김밥 축제를 필두로 한 관광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종합운동장 주차장에 마련된 상설공연장에서는 인기가수 김다현, 나상도, 왁스, 서영은 등이 출연하여 도민체전을 관람하러 오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 김천신문
배낙호 김천시장은“김천시를 방문하는 선수단과 관람객 맞이에 소홀함이 없도록 마지막까지 꼼꼼히 준비하겠으며, 무엇보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단 1건의 사고도 없는 완벽한 대회 대회를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 김천신문
한편, 경상북도와 경상북도체육회가 주최하고, 김천시와 김천시체육회가 주관하는「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는 김천종합운동장 및 종목별 경기장에서 5월 9일(금)부터 12일(월)까지 4일간, 「제27회 경상북도장애인체육대회」는 5월 22일(목)부터 23일(금)까지 2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도민체전 사전 경기 일정
△골프 4.29 포도CC 개인 1위, 단체 2위 달성
△궁도 5.3~4 김산정
△농구 5.2~5 김천실내체육관, 김천국민체육센터
△사격 5.4~5 김천실내사격장
△씨름 5.3~4 중앙중 체육관
△유도 5.3~4 서부초 체육관
△자전거 5.2 대구만촌 자전거경기장
△합기도 5.3~4 김천대 체육관
△핸드볼 5.3~6 김천배드민턴경기장
△족구 5.3~4 경북보건대 축구장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