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대신동 청렴우산 대여 서비스 운영

최병연 기자 입력 2025.08.22 10:29 수정 2025.08.22 10:29

“비 오는 날, 마음은 맑게”
청렴한 마음으로 재탄생한 우산, 빗길 속 작은 행복 선사

김천시 대신동은 주민들의 따뜻한 마음과 자발적 참여로 ‘청렴우산 대여 서비스’ 운영을 시작했다. 이는 지역사회에 청렴 문화를 확산시키고 자원 재활용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사업이다.

ⓒ 김천신문
‘청렴우산’은 대신동 주민들과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의 기부로 마련됐으며, 대신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되어 있다. 갑작스러운 비에 우산이 필요한 상황이면 주민 누구나 청렴우산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 후에는 대여 장소에 반납하면 된다.

ⓒ 김천신문
특히, 이번 ‘청렴우산 대여 서비스’는 주민들의 자율적인 참여로 진행되어 그 의미를 더한다. 만약 우산 반납이 어려운 경우, 5,000원의 청렴 기부금을 기부하고 우산을 가져갈 수 있도록 하며, 이 금액은 전액 연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해, 나눔의 선순환을 만들어낼 예정이다.

ⓒ 김천신문
이해정 대신동장은 “청렴우산 대여 서비스는 주민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시작된 의미 있는 사업으로, 비 오는 날 주민의 불편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청렴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길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여, 살기 좋은 대신동을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