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행사

여성장애인 사회화교육 실시

최병연 기자 입력 2025.08.27 09:02 수정 2025.08.27 09:02

‘권리와 책임, 균형잡힌 인권의식으로 더 건강한 삶을!’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지회장 김길영) 8월 26일 여성장애인 40명을 대상으로 김천시장애인회관 3층 강당에서 사회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여성장애인이 스스로 권리 의식을 확립하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책임을 이해하며 균형 잡힌 태도를 갖출 수 있도록 마련됐다.

ⓒ 김천신문
오전 강의는 가톨릭상지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정영주 교수가, 오후 강의는 장애인 학생지원 네트워크 김형수 총장이 진행하였으며, 권리와 책임의 균형을 중심으로 한 인권 의식 함양을 심도 있게 다뤘다. 교육 참가자들은 다양한 사례를 접하며 인권에 대한 인식을 한층 높이고, 이를 통해 자신의 권리와 책임을 보다 명확히 이해하게 되는 의미 있는 성과를 얻었다.

ⓒ 김천신문
김길영 지회장은 “여성장애인 여러분이 없었다면 지금의 이 사회는 존재할 수 없었을 것이다. 그 동안 보여주신 수많은 노고와 헌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여러분의 권리와 역할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협회가 든든한 울타리가 되겠다”며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의지도 밝혔다.

ⓒ 김천신문
이번 교육은 여성장애인 사회화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지회는 향후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회원들의 인권 의식과 사회적 역량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