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직지사복지재단 산하 김천시가족센터(센터장 우성스님)는 지난달 29일과 지난 6일, 2주에 걸쳐 아버지역할지원사업 ‘우리 아빠는 슈퍼맨’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우리 아빠는 슈퍼맨’은 현재 관내 거주 중이면서 5~13세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및 문화 활동을 제공하여 아버지-자녀 간의 소통과 이해의 기회 제공 및 올바른 양육법을 제시함에 따라 아버지의 가정 내 역할을 재정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첫 번째 시간에는 아버지도 자녀와 함께 쉽게 만들어 볼 수 있는 샌드위치 4종 만들기 프로그램과 어떻게 노는 게 잘 노는 것인지에 대해 알아보는 놀이교육이, 두 번째 시간에는 자녀와 잘 통하는 맞춤형 의사소통 관련 아버지교육 및 도예체험이 진행되었는데 참여자 허모(율곡동) 씨는 “평소 각자 집과 학원 또는 집과 회사 등만 왔다 갔다 반복하면서 자녀와 소통할 시간과 기회가 적었는데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부자간의 이해도가 높아질 수 있었다.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다.”와 같은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처럼 김천시가족센터에서는 부모교육, 가족 사랑의 날, 자녀성장지원사업, 무지개모두가족봉사단, 맞벌이가정 프로그램, 새싹길장난감도서관 및 공동육아나눔터 운영 등 관내 거주하는 모든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참여를 원할 경우 ☎054-439-828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