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종합일반

김천시립도서관-김천시시설관리공단 업무협약 체결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5.30 11:28 수정 2025.05.30 11:28

함께 만들어가는 독서·문화의 도시 김천

김천시립도서관과 김천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9일 함께 만들어가는 독서·문화의 도시 김천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독서 문화·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공시설의 효율적 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 김천신문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사회 독서 문화 활성화 및 공동사업 발굴·지속 추진 △독서·인문학 등 활동 관련 자료 제공 및 상호 정보교류 △기타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 증진에 관한 사항 협조 등 다양한 독서·문화 기반 강화 활동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김재광 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시민 중심의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도서관과 함께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지속해 확대·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 김천신문
이순영 시립도서관장은 “도서관이 지역 공공시설과 더욱 긴밀히 협력하여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이바지하겠다”라고 전하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독서 문화와 복지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환경 조성에 김천시가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김천시립도서관은 앞서 지식정보 소외계층 장애인을 위해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업무협약을 맺는 등 유관기관과의 상생·협력을 실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의 독서·문화적 소외감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