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 경북FFK전진대회에서 금상 5개 포함 20개 수상 쾌거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5.30 15:06 수정 2025.05.30 03:06

제50년차 경북영농학생축제

지난 5월 28일 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안동)에서 한국농업교육협회 경북지부와 FFK 경상북도지부가 공동 주관하는 제50년차 경북영농학생축제가 개최되었다.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는 금상 5개, 은상 7개, 동상 8개 등 총 20개의 수상 성과를 거두며 뛰어난 활약을 펼쳤다. FFK(Future Farmers of korea)는 농업계 고등학생들의 전문성과 리더쉽을 기르는 영농학생회 조직이다.

ⓒ 김천신문
올해로 50년째를 맞이한 경상북도 FFK(Future Farmers of Korea) 전진대회는 경상북도 지역 7개교 농업계열 학생과 교사 337명이 참가하였다. 이번 대회에서는 △전공경진분야(5종목-식물자원, 동물자원, 식품가공, 농업기계, 조경·산림자원 △실무능력경진분야(6종목-화훼장식, 제과·제빵, 조경설계, 농기계정비, 농식품조리, 애견미용 △과제이수발표(6종목-경영과제(개인/공동), 연구과제(개인/공동), 창업과제, 마케팅과제) △글로벌리더십 영어말하기대회 △FFK 골든벨 등 총 19개 종목의 경진이 펼쳐졌다.

ⓒ 김천신문
학생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가감없이 선보였다. 또한, 농업계고 교사들은 현장 연구발표대회를 통해 농업교육 교수·학습 개선과 농업 실습 현장 연구에 대한 내용을 공개 발표하며,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 김천신문
김현숙 교장은 제50년차 경북영농학생축제를 준비한 모든 학생과 지도교사의 노고에 감사 인사를 전하였으며,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한마음으로 달려온 학생들과 지도교사에게 박수 보낸다“이번 경북영농학생축제를 통해 지역사회의 농업 발전 및 글로벌시대를 대비한 경쟁력있는 농업 인재를 성장시키고, 발굴할 수 있는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 ”고 강조 하였다.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는 19개 부문 총 77명의 학생이 선수로 참가하였으며 금메달 5개, 은메달 7개, 동메달 8개 등 20명의 학생이 입상하여 농업계 고등학교로서의 위상을 높였다. 금메달은 전공경진 분야에서 식물자원, 조경, 농업기계 종목에서, 실무능력 경진분야에서는 화훼장식, 농업기계정비 종목에서 수상하였다. 금메달을 수상한 학생은 백민기(2학년), 최영조(3학년), 이태양(3학년), 이지후(2학년), 김형중(3학년)이다.

한편,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 16명은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청주에서 개최되는 “제54년차 전국영농학생축제”에 경북 대표 선수로 참가하게 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