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대룡초, 4~6학년 대상 ‘진로 인성 캠프’ 운영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7.23 16:36 수정 2025.07.23 04:36

1박 2일 체험 중심 프로그램으로 인성과 진로 역량 강화

대룡초등학교는 지난 7월 18일부터 19일까지 1박 2일간, 4~6학년 희망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인성 캠프’를 운영하였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의 인성 함양과 진로 탐색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다양한 체험 중심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 김천신문
1일차에는 모둠별 협동심을 키우는 요리 대회 활동이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비가열 조리 가능한 재료를 활용하여 창의적인 요리를 선보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어서 야외 체육 활동과 레크리에이션으로 활력을 더했고, 밤에는 공포영화 감상 후 과학실, 컴퓨터실, 도서관 등 특별실을 활용한 ‘담력 체험’을 통해 색다른 경험을 쌓았다.

ⓒ 김천신문
2일차에는 아침 식사 후 개인 침구 및 생활 공간 정리, 소감 나누기 활동 등을 통해 자율성과 책임감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6학년 이00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요리하고 담력 체험을 한 것이 가장 기억에 남고, 스스로 정리하는 것도 뿌듯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 김천신문
캠프에 참여한 교사들은 전 일정 동안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철저한 안전지도를 실시했으며, 심야 시간에는 교사들이 교대로 안전 순찰을 하며 학생들이 안심하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왔다.

ⓒ 김천신문
박창욱 교장은 “이번 캠프는 단순한 숙박형 활동을 넘어 학생들의 자율성, 협동심, 진로 탐색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